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빵이 연매출 43억 이라고? 망넛이네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항상 새로운 트렌드를 견인해오는 트렌드렉카의 차주 트렌디세터입니다!
최근에 급성장한 스타트업 브랜드가 있습니다. 밀가루가 아닌 쌀로 빵을 만드는 업체인데요.
바로 최근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망넛이네' 입니다.
사실 쌀로 만든 빵은 기존에도 여러 제품군이 많이 있었죠.
그런데 왜 망넛이네는 다른걸까요? 2018년에 창업을 한 브랜드이니, 성장세가 정말 빠르다고 할수 있는데요.
망넛이네는 스타트업인 수버킷에서 론칭한 빵 브랜드입니다. 이들은 대체 재료로 꼽히고 있는 쌀로 만든 빵의
단점인 빨리 굳으며 비용이 상승하는 문제를 해결하려 제조가 아닌 발명에 가까운 나날을 보냈다고 합니다.
수버킷 대표 조종우씨 역시 평소에 밀가루를 소화하지 못하는 체질이였기에,
고통에서 수요를 발견한 발명품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수버킷은 이러한 쌀로 만든 빵의 단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외 식품 논문을 뒤져서 대체 빵에 활용 가능한
기술을 찾아냈다고 합니다.(쌀 분쇄기술, 효소처리 기술 접목등으로 여러 문제를 줄여나감.)
3년간 제품 개발을 거듭해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수버킷은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만 현재 8만3천여명입니다.
재구매율 또한 59%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죠. 이러한 SNS 활용은 대표를 포함한 전직원이 고객과 가까운
스타트업만의 장점을 잘 활용한 사례라고 할수있겠네요.
수버킷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지만, 온라인을 통해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 당일 배송하는 당일생산 및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향후 빵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대체 식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저도 평소에 빵순이로 불릴 정도로 빵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빵을 먹고나면 곧잘 더부룩해지곤 합니다. 제가 평소에 즐겨 먹는 쌀로 만든 빵들도
몇가지 첨부하고 오늘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트렌드렉카의 차주 트렌디세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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